광고

이화순 행정2부지사,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경제협력 방안 논의

첨단산업 중심 경제발전, 스타트업 육성 정책 등 공통점에 공감 ...기업지원 정책 공유, 상호 행사 초청 등 정부 간 협력 및 기업 간 교류 위한 대화 지속 약속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10:38]

이화순 행정2부지사,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경제협력 방안 논의

첨단산업 중심 경제발전, 스타트업 육성 정책 등 공통점에 공감 ...기업지원 정책 공유, 상호 행사 초청 등 정부 간 협력 및 기업 간 교류 위한 대화 지속 약속

고경숙기자 | 입력 : 2019/05/17 [10:38]

 <경기> 경기도가 지난해 미국 경제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주로 선정된 콜로라도주와 스타트업 및 첨단산업 중심 경제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 (왼)베시 마키(Betsy Markey) 미국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 방문 기념촬영     © 뉴스공간


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16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청에서 미국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 베시 마키(Betsy Markey) 청장과 만나 경기도와 콜로라도주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마키 청장은 이번이 첫 한국 방문으로 5월 14일 ‘아시안 리더십 컨퍼런스’ 강연에 이어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경기도를 방문했다.

 

이 부지사는 “미국 50개 주 중 일자리 창출, 기업하기 좋은 환경 등 경제 분야 1위 지역인 콜로라도주 경제청장의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의 밀집지역이며 우수한 연구 기술 인력이 풍부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한국 경제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경기도를 소개했다.

▲ (왼)베시 마키(Betsy Markey) 미국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이화순 부지사     © 뉴스공간


이에 마키 청장은 “산으로 둘러싸인 지형과 전통이 살아있는 수원에 오니 콜로라도에 있는 것 같은 친숙한 느낌을 받았다”며 “특히, 경기도의 게임 산업은 매우 앞서 있어 콜로라도가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며 향후 벤치마킹의 기회를 갖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부지사와 마키 청장은 경제 성장의 중심지로 스타트업과 첨단 산업의 보고로 공통점이 많은 양 지역이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화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오는 11월 경기도가 주최하는 G-Fair(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와 9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덴버 스타트업위크에 상호 초청하고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이번 만남을 계기로 양 지역 간 경제협력과 기업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했다.

 

콜로라도주는 전체 기업 매출의 30%, 수출의 35%가 첨단 산업에서 창출되고 산악지대가 많아 ‘실리콘 마운틴’으로 불리며 2018년 미국 주간지 ‘US뉴스 & 월드리포트’가 미국 50개 주를 상대로 실시한 평가에서 경제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