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의회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공공형 실내놀이터 벤치마킹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8:49]

광주시의회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공공형 실내놀이터 벤치마킹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8/16 [18:49]

 <광주> 광주시의회는 지난 13일 생활밀착형 SOC연구회 주관으로 이은채 대표의원을 비롯한 동희영, 박상영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 공공형 실내놀이터 벤치마킹     © 뉴스공간


방문단은 구리‧시흥‧인천광역시의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벤치마킹하며, 각 시설 관계자로부터 시설 조성 및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설물을 견학했다.

 

이번 방문한 구리시 갈매아이사랑놀이터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하는 콘셉트로 미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흥시의 숨쉬는 놀이터와 인천광역시의 광장놀이터는 미세먼지와 외부의 각종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하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이은채 대표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으로 우리시에 적용가능 한 놀이시설의 콘셉트와 운영방식 구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는 지난 2월 구성됐으며, 우리시에 부족한 생활SOC 시설 중 어린이놀이시설 확충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