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10.31~11.13 사업 참가기업 모집 … 도내 중소기업 대상 (소기업은 가점 우대)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19/11/03 [10:19]

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10.31~11.13 사업 참가기업 모집 … 도내 중소기업 대상 (소기업은 가점 우대)

고경숙기자 | 입력 : 2019/11/03 [10:19]

 <경기> 경기도는 도내 영세 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도내 기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 경기도청전경     ©뉴스공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국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의 적지 않은 자부담 비용(사업비 1억원, 자부담 50%) 때문에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도내 영세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도가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컨설팅 지원’과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 지원’ 등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도는 가장 먼저 컨설팅 지원을 신청한 50개사를 대상으로 공정개선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사전 컨설팅’을 실시한 뒤 50개사에 대한 심사‧평가를 통해 21개사를 선정, 기업 당 최대 3,000만원(자부담 30%)의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을 지원받는 21개 기업을 포함, 총 30개 기업에 ‘전문컨설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가대상은 도내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소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되며, ▲휴‧폐업중인 기업 ▲유흥‧향락업, 숙박‧음식점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불건전 오락용품 제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경기테크노파크홈페이지(www.gtp.or.kr)를 통해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담당자 이메일(kimjh@gtp.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미래산업과및 경기테크노파크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도내 영세 기업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장 스마트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가 직접 시행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은 경기도형보다 규모가 큰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신청은 온라인(www.smart-factory.kr)을 통해 수시로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부담되는 학자금 대출이자, “경기도가 지원합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