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 골목정원 조성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14:38]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 골목정원 조성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4/01 [14:38]

 <광주>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는 1일 봄철을 맞아 마을 골목을중심으로생활밀착형 ‘골목정원 사업’을 추진한다.

▲ 광주시 경안동 행복마을관리소, 골목정원 조성   © 뉴스공간


골목정원 사업은 일상 속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골목을 중심으로 계절별 꽃을 심어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공간에 공동체 정원을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연계추진했다.

 

골목정원 대상지는 행복마을지킴이들이 그간 추진한 마을 조사를 통해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부터 쓰레기가 방치돼 있는 공간까지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녹슨 파이프 울타리를 노랗게 색을 칠하는 등 골목정원으로서의 모습을 갖춤으로써 주민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했다.

 

지역주민들은 “마을 내 방치된 골목 공간이 꽃이 피어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모습을 보니 마을에 봄 향기가 가득한 거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사회적 활동이줄어들고 위축됐지만 골목정원 사업을 통해 마을을 쾌적하게 변화시키는 것과 더불어 위축된 지역 분위기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