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남시 미사도서관, '온 마을,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프로그램 진행

2020년 경기도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7월부터 10회 진행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7/11 [06:37]

하남시 미사도서관, '온 마을,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프로그램 진행

2020년 경기도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7월부터 10회 진행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7/11 [06:37]

<하남> 하남시미사도서관(관장 차미화)은 2020년 경기도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 지원 사업에 선정돼 ‘온 마을,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프로그램을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하남시 미사도서관 전경  © 뉴스공간


이 사업은 경기도민들의 자발적인 독서동아리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독서토론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내 20개 공공도서관을 선정, 지원한다.

 

하남시미사도서관이 운영하는 ‘온 마을,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프로그램은 독서토론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 및 독서토론이론과체험, 실습이 병행된 실무 중심의 코칭 교육으로 진행된다.

 

7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20명을 대상으로 1~3회차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한 온라인강의, 4~10회차는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과제 제출 및 70% 이상 과정 수강을 달성하면 함께 사업을 진행하는 숭례문학당에서 독서토론리더 수료증을 발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그림책, 고전, 한국문학, 인문사회 등 다양한 주제의독서토론을 통해 시민들의 인문 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활성화, 독서 기반이확충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힘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