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남시청소년수련관-남한중학교 업무협약 체결 및 교사연수 진행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7/11 [06:52]

하남시청소년수련관-남한중학교 업무협약 체결 및 교사연수 진행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7/11 [06:52]

<하남>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지난 7월 8일(수) 수련관내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남한중 협약식  © 뉴스공간


이번 협약을 통해 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지원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혁신교육 프로그램 지원 ▲교사연수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 날 수련관에 방문한 남한중학교 박현숙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갈등전환의 패러다임, 회복적정의”를 주제로 교사연수를 진행하였으며, 7월 중 남한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수련관의 세계시민교육 회복적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남한중학교 교사들과 함께 수련관 내 체육관, 메이커스페이스, 쿠킹스튜디오 등을 둘러 본 후 “남한중학교 학생들이 수련관 내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함으로써 자기개발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수련관은 하남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을 초청하여 수련관 도슨트 프로그램(수련관 시설 탐방)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