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보건소·한국철도 광주역 업무협약 체결

간접흡연 Zero, 쾌적한 도시 환경 Ok !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7:27]

광주시보건소·한국철도 광주역 업무협약 체결

간접흡연 Zero, 쾌적한 도시 환경 Ok !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9/14 [17:27]

<광주> 광주시보건소는 한국철도 광주역과 간접흡연 예방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0일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두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광주역사내 흡연부스를 설치하고 금연 관련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광주역은 흡연부스 설치 부지를 제공하며 보건소는 간접흡연을 막기 위한 흡연부스 관리, 금연 캠페인 등을 맡기로 했다.

 

경강선 광주역사는 2019년 금연구역으로 지정됐으나 흡연구역이 없어 연간 181건에 달하는 집중 단속에도 불구, 광장과 주차장 등에서 흡연자를 쉽게 볼 수 있었다. 또한,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생활불편 민원과 흡연자들의 흡연실 설치 요구 민원이 혼재했던 곳이다.

 

오는 9월 말까지 설치될 흡연실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방역 수칙 등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개방하도록 할 예정이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광주역사 내 흡연부스를 설치함으로써 흡연자‧비흡연자 분리를 통한 흡연자들의 최소한의 흡연 권리를 보장하고 비흡연자의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흡연구역 내에서만 흡연하는 사회적 약속이 잘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보건소는 언택트를 지향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전화로 전문 상담사가 진행하는 금연 상담과 패치 등 보조제를 택배로 전달이 가능한 비대면 금연 클리닉(760-2364)을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