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사업 추진 박차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2:18]

광주시,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사업 추진 박차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2/24 [12:18]

<광주> 광주시가 급수취약지역의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해 상수도 시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초월·곤지암읍 등 14개소에 40억원을 투입해 상수관로 8.7㎞, 가압펌프장 7개소 신설 등 상수도 시설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은 지하수 오염 등에 따른 물 부족 현상을 겪는 급수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상수관로 및 가압펌프장을 설치해 식수난 해소를 통한 시민들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의 조속한추진을 위하여 지난해 6월부터 대상지 수요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한대상지 최종 선정을 완료했으며 같은 해 10월 실시설계용역을 착수, 오는 3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착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상수관로 시설공사를 조기에 착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지역경제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투입 예산 40억원 중 65% 이상을 상반기 내에 집행 할 계획이다. 또한. 자재 및 공사비 등에 대해 조기에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신속집행 제도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신동헌 시장은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을 통한 상수도 공급으로 주민의 물 복지 향상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