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초월보건지소, 비대면 모자보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7/30 [19:32]

광주시 초월보건지소, 비대면 모자보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7/30 [19:32]

<광주> 광주시 초월보건지소는 ‘엄마와 아기건강! 슬기로운 임신·출산·육아’라는 주제로 모자보건 프로그램(출산준비 교실, 산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출산준비 교실 프로그램은 임신 12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1기와 2기로 나눠 4차례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각 기수 당 30명이다.

 

교육 내용은 임신 주기별 태교와 모유수유, 신생아 돌보기, 분만 리허설 등 임신부터 출산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산전 운동교실 프로그램은 임신 12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매주 월·수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9차례 진행한다. 1기와 2기, 3기 나눠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각 기수 당 20명이다.

 

교육 내용은 호흡과 명상, 전신 순환운동, 상체와 하체 이완운동, 체형 교정운동 등 임산부 맞춤형 요가이다.

 

새롭게 시작되는 비대면 온라인 화상교육은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이 진행되므로 임산부의 참여 부담감을 줄일 수 있으며 교육 공백을 최소화 하고 나아가 건강한 출산 및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화상교육을 통해 전문 강사와 참여자의 양방향 소통 교육이 이뤄진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며 방문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접수 시 신분증과 임신확인서(또는 산모수첩)를 지참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성남시 공유경제 “참신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