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22번째 ‘성남시의회 3분 조례’ SNS 통해 공개

최미경 의원 등 18명 ‘성남시 공중화장실 등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8/02 [15:52]

성남시의회, 22번째 ‘성남시의회 3분 조례’ SNS 통해 공개

최미경 의원 등 18명 ‘성남시 공중화장실 등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8/02 [15:52]

<성남>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2일 ‘성남시의회 3분 조례’ 스물두 번째 영상을 SNS에 게시했다.

▲ 3분조례 썸네일 최미경  © 뉴스공간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최미경 의원 등 18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 공중화장실 등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위 조례는범죄 예방 및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한 공중화장실 안전 시설물설치 지원,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개방화장실 규모 완화 지정, 개방화장실 지정 취소 방지 및 지정 확대를 위한 개방화장실 내부 시설물파손 시 수리비 일부 지원 등의 근거를 마련하고자 개정되었다. 이 조례는 2020년 6월 12일부터 시행 중이다.

 

‘성남시의회 3분 조례’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하여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하여 시행되는 조례를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하는 콘텐츠이다.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 등으로 진행되며, 조례를 발의한 이유, 조례 발의 목적, 기대 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공개되며, 성남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성남시 공유경제 “참신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