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 프로젝트 주민설명회 개최

하남도시공사, H2 프로젝트 우선협상자 선정 논란 해소를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9/11 [10:17]

H2 프로젝트 주민설명회 개최

하남도시공사, H2 프로젝트 우선협상자 선정 논란 해소를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9/11 [10:17]

<하남> 하남도시공사(사장 이학수)는 오는 9월 13일(월)과 14일(화)에 H2 프로젝트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H2 프로젝트 사업부지


최근 「H2 프로젝트」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관련하여 일각에서 허위정보를 유포하거나 여론을 왜곡하려는 소수 부적절한 행태가 있어 당초 우선협상대상자와 사업계획서 협의․조정 이후 개최예정이었던 주민설명회를 서둘러 개최한다.

 

9월 13일(월) 16시 30분에 예정된 주민설명회는 지역 통장, 주민자치단체장 등 약 90여명을 대상으로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하고,

 

9월 14일(화) 16시에 예정된 주민설명회는 대상지 인근 아파트 입주자대표 및 관리소장 등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하남도시공사 대회의실(6층)에서 개최한다.

 

공사는 금회 주민설명회를 통해 대표적으로 제기되는 몇 가지 의혹과 왜곡된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알릴 예정이다.

 

본 사업은 종합병원 및 어린이체험시설 등 필수·권장시설 외에도 도시개발사업을 위한 공공기여시설과 최소한의 사업성 확보를 위한 수익시설 등 도입시설을 균형 있게 평가해야 하고, 사업시행자가 개발제한구역 해제부터 도시개발구역지정 등 인허가, 보상, 훼손지 복구사업, 용지 조성 등 장기간 소요되는 사업 특성에 따른 다양한 리스크를 감안하여 추진하기 때문에 타 지자체가 의료용지를 조성한 후 대형병원을 유치하는 의료복합타운과는 다른 사업이다.

 

상급종합병원은 의료법상 중증질환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전문적으로 하는 종합병원으로 3년마다 평가를 통해 지정된다.

 

3개 컨소시엄이 제시한 종합병원도 향후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 상급종합병원이 본 대상지에 종합병원을 운영한다고 해서 상급종합병원이 된다는 보장은 없다.

 

신청한 3개 컨소시엄은 모두 유사한 49~54층 (최고)높이의 주상복합이나 오피스텔을 제안하였다. 다만, 본 제안은 이것으로 확정된 것이 아니며 향후 그린벨트 해제, 도시개발구역 지정 등 행정절차를 거치면서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법적 기준 준수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협의․조정된다.

 

금회 주민설명회를 통해 위 내용을 포함한 H2 프로젝트의 특성 및 타 사례와의 차이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정 및 평가기준, 종합병원 및 어린이체험시설 유치와 관련된 사실관계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주민설명회 이후, 허위정보 및 왜곡된 주장을 통해 시민 혼란과 정치적 선동을 야기하는 일체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H2프로젝트」는 시민의 대표기구인 시의회,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된 시정자문기구인 백년도시위원회를 통해 하남시에 필요한 시설로 결정된 종합병원, 어린이체험시설, 호텔, 컨벤션 등의 인프라 시설을 종합적으로 유치하고자 창우동 일원(시가화예정용지, 개발제한구역)에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추진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앞으로 우선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계획서를 협의․조정하여 사업타당성 평가및 시의회 의결을 받아 사업협약을 추진한다. 이후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여 GB해제 및 도시개발구역 지정 등 인․허가를 추진할 예정이다.

 

H2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제안이 있으신 시민들께서는 언제든지 하남도시공사와 소통해주시면 정확한 정보와 사실을 확인하실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10월 13~17일 ‘2021 문화기술 전람회’ 하남 스타필드서 개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