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후천적 장애 발생 예방 교육’ 지원

유치원·초중고교 찾아가 프로그램 진행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15:00]

성남시 ‘후천적 장애 발생 예방 교육’ 지원

유치원·초중고교 찾아가 프로그램 진행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9/30 [15:00]

<성남>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월 3일까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후천적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을 지원한다.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위해 심어주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정·중원·분당 각 구 보건소로 단체(20명~60명) 교육을 신청하면 국립재활원 소속 장애인 강사가 신청 날짜에 해당 학교로 찾아가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사고 사례, 뇌와 척수 등 신체의 중요성, 장애 발생 예방 5계명, 사고 발생 예방법 등이다.

 

이해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 등을 활용한 시청각 교육을 하며, 강사의 실제 사고 사례와 장애 극복한 경험을 이야기한다.

 

교육 신청하려면 각 구 보건소 담당자에게 이메일(분당·eun931@korea.kr, 수정·alalzzzvvv@korea.kr, 중원·j20217@korea.kr)을 보내면 된다.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관계자는 “보건복지부 자료를 보면 전국 등록 장애인의 88.1%가 사고, 질병 등 후천적 원인에 의해 발생했다”면서 “장애 발생 예방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장애 인식개선에 관한 긍정적인 학습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전설이 들려주는 바로크 음악의 정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