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케이(TK)에듀, 생활아로마지도사 온라인 무료 강의 실시

오일각론·에센셜 오일 관리법 등 총 13강으로 구성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1:18]

티케이(TK)에듀, 생활아로마지도사 온라인 무료 강의 실시

오일각론·에센셜 오일 관리법 등 총 13강으로 구성

고경숙기자 | 입력 : 2021/10/15 [11:18]

  토픽코리아 부설 티케이에듀에서 생활아로마지도사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티케이에듀 측은 “아로마 지도사 과정은 아로마 테라피를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교육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생활아로마지도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아로마뷰티DIY지도사, 아로마지도사까지 총 4가지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 생활아로마지도사


생활아로마지도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아로마의 올바른 활용법 및 적용법 등 학습을 통해 생활아로마 전문가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강의는 온라인 무료 수강으로 진행되며 출석률 60%, 시험 60점 이상이 충족돼야 자격증이 발급된다.

 

아로마 테라피는 향기를 치료에 활용하는 것으로 허브 및 나무 등에서 추출한 엑기스인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다.

 

이 에센셜 오일은 식물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향 자체에 치료 효능이 있어 아로마 테라피라는 이름이 붙었다.

 

과학적 효과는 이미 여러 논문에서 입증된 바 있다. 일례로 가벼운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아로마 향기를 정기적으로 처방했더니 저용량의 항우울제를 처방했을 때와 유사한 효과를 보였다는 결과가 있다.

 

티케이에듀의 생활아로마지도사 과정은 국제에코아로마협회장인 한다경 교수의 온라인 무료 강의로 진행되며, 학습 내용으로는 우리의 환경, 생활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오일각론, 일생생활 속 아로마 테라피, 깨끗한 거실, 주방·드레스룸·아이 방, 다양한 아로마 사용법, 에센셜 오일 관리법 등 총 13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전설이 들려주는 바로크 음악의 정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