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노인의 날 기념행사 해피 페스티벌

온(溫)텍트로 함께하는 위드코로나)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3:32]

2021 노인의 날 기념행사 해피 페스티벌

온(溫)텍트로 함께하는 위드코로나)

고경숙기자 | 입력 : 2021/10/15 [13:32]

<성남>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관장 이정우)는 지난 10/8(금)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한 “온(溫)텍트로 함께하는 위드코로나” 라는 이름으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임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고 온·오프라인을 이용한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하였으며,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아름다운 노년상의 주제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분당인의 밥상’은 사전 신청을 통해 총 844명에게 노인의 날 기념 무료도시락을 제공하였으며,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시간대를 나누어 제공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위기 및 취약 어르신들의 돌봄과 관심을 위한 ‘배가 되는 감사’는 후원자분들의 성금을 통해 구입한 과일상자를 위기가정어르신들게 전달함으로 통해 서로의 온기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 당일에는 참여한 어르신들이 감사에 대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찍GO걷GO받GO’는 지역사회의 치매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치매에 좋은 여러 가지 물품을 키트로 포장하여 총 800명께 제공하였다.

▲     ©뉴스공간

 ‘N극과 S극의 극적인 토론’은 세대통합에 도움이 되고자 Next generation(청년)과 Senior(어르신)의 현재 야기되고 있는 노인문제를 토론하는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단순히 서로의 의견만 관철하는 것이 아닌 서로의 입장에 대해 생각하고 설득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져 세대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문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요즘 홈쇼핑형식을 통해 지역사회 상점의 물품을 구입함으로써 어르신들이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던 ‘나눔 온 쇼핑’은 부대찌개, 샌드위치, 다과세트, 청과물 등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안내영상을 제작하여 행사당일 유튜브라이브를 통해 송출하였으며, 성남시행복학습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 ‘오늘은 내가 바리스타’는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지원하고 커피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자 총 800명께 커피 드립백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였으며, 장기화된 코로나 시기지만 노인의 날을 맞이한 어르신들에게즐거움과 응원을 해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전설이 들려주는 바로크 음악의 정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