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합니다”

지역주민, 어르신 대상 대면·비대면 심리상담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상담 진행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17:27]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합니다”

지역주민, 어르신 대상 대면·비대면 심리상담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상담 진행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10/20 [17:27]

<성남>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 상담센터에서는 우울, 불안, 삶의 마무리에 대한 고민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합니다


심리상담 내담자 지○○씨는 “몇 개월 간 우울과 대인관계 문제로 밖에 나가질 못했는데 심리상담을 통해 혼자서 외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사전연명의료의향 상담을 받은 김○○씨는 “상담을 통해 삶의 마지막 대한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삶의 태도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나타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상담센터는 전액 무료, 대면·비대면의 방식을 통해 전문상담사의 심리상담(우울, 불안, 분노, 대인관계 등)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 외부기관을 연계한 법률, 세무, 채무, 사전연명의료의향 상담을 진행한다.

 

 비밀보장의 원칙을 따르며, 익명으로도 상담이 가능해 마음 속 고민을 보다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상담은 성남시 내 거주하는 지역주민과 어르신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전설이 들려주는 바로크 음악의 정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