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도 농기원,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 단위 현장강사교육 실시

- 디지털 농업, 탄소중립 등 최신 농업 경향 반영한 교육 과정 운영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11/23 [08:12]

도 농기원,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 단위 현장강사교육 실시

- 디지털 농업, 탄소중립 등 최신 농업 경향 반영한 교육 과정 운영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11/23 [08:12]

<경기> 경기도농업기술원이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화성 농기원에서 도-시·군 농촌진흥공무원 201명을 대상으로 ‘2022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 단위 현장강사교육을 진행한다.

▲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현장강사교육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 단위 현장강사 교육’은 도내 농업인의 영농설계를 지원하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현장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이다. 단계적 일상 회복을 고려해 공통교육은 비대면, 전문교육은 소규모 집합 교육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을 보면 공통교육은 ▲디지털 농업의 이해 ▲기후변화 대응과 농업 부문 탄소중립 ▲농식품 정책과 유통소비 경향 등이다.

 

전문교육은 농업 분야에 따라 ▲식량작물(친환경) ▲원예·특작(병해충) ▲축산(미생물)·곤충 ▲생활기술·마케팅 ▲도시농업·치유농업(농업경영)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교육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업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디지털 농업시대 농업인 눈높이에 맞는 현장 강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현장강사 교육 후속으로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도내 20개 시·군 농업인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영농기술, 농업경영, 농촌자원 등 분야별 새해농업인실용교육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1월 19일까지 2022년 경기도민기자단 모집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