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교육청, ‘G-스포츠클럽’ 올해 성과와 내년 방향 공유

12월 1일, 31개 시・군 체육회와 G-스포츠클럽 공공성 강화 노력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6:48]

경기도교육청, ‘G-스포츠클럽’ 올해 성과와 내년 방향 공유

12월 1일, 31개 시・군 체육회와 G-스포츠클럽 공공성 강화 노력

고경숙기자 | 입력 : 2021/11/30 [16:48]

<경기>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2월 1일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G-스포츠클럽 성과 보고회·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 경기도교육청, G-스포츠클럽 올해 성과와 내년 방향 공유


설명회에는 도교육청, 25개 지역 교육지원청, 31개 시·군 체육회 사무국장, 시·군 지자체 체육(진흥)과장, G-스포츠클럽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G-스포츠클럽’ 2021년 운영 성과를 정리하고 2022년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온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기반 공공형 G-스포츠클럽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2021년 29개 시·군에서 운영한 107개 G-스포츠클럽 가운데 공공형 G-스포츠클럽 안정 정착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2022년 30개 시군 147개로 확대되는 G-스포츠클럽의 교육적 운영과 공공성 확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G-스포츠클럽 운영 우수 사례는 농구 분야 의왕시체육회와 바이애슬론 분야 평택시체육회가 발표한다.

 

 

의왕시체육회는 프로농구 선수 교육 기부와 연계해 G-스포츠클럽을 운영함으로써 농구 불모지였던 의왕 지역 초등학생들이 농구를 생활체육으로 확장하는 과정을 다른 지역 담당자들과 함께 공유한다.

 

 

또, 평택시체육회는 농어촌 지역에 위치한 청북중학교에서 체육수업과 방과후교육활동에 바이애슬론 G-스포츠클럽을 운영함으로써 경기도형운동부가 나아갈 길을 새롭게 제시한다.

 

 

경기도교육청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G-스포츠클럽에서 그동안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공공성을 확보할 방법을 다양하게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서로 다른 지역에서 다양한 종목을 운영하며 나눈 경험과 의견을 모으고 제안 사항을 충분히 검토해 지역에서 빛깔과 수요를 반영한 스포츠클럽이 안정적으로 확장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1월 19일까지 2022년 경기도민기자단 모집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