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보건소, 비만예방관리사업 기관표창 수상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2/01/05 [11:57]

광주시보건소, 비만예방관리사업 기관표창 수상

최규위기자 | 입력 : 2022/01/05 [11:57]

<광주> 광주시는 2021년 비만예방관리 사업평가에서 지역사회 비만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비만예방의 날 유공자 표창은 국민의 비만예방 및 관리 등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전국170여개 보건소 중 탁월한성과를거둔14개의 보건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생애주기에 따라 비만 예방 관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하고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비만예방관리를 위해 ▶관내 2개 초등학교 돌봄학생 대상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해 주 1~2회 영양·운동교육 실시▶모바일 걷기 앱(워크온) 운영 ▶우리동네 마실길 걷기동호회 운영 등 지역주민의 비만예방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우리집 트레이너’ 운영 ▶여름방학 및 가을학기 청소년 대상 ‘살빼고↓ 자존감 올리고↑’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 운영 ▶중·장년기 대상 ‘집콕! 신체운동 with 코로나 19’ 운영 등 시민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사회 많은 분과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추워진 날씨로 신체활동이 줄고 있는 상황이지만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광주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경기XR센터 가상/증강현실 입주기업 모집…최신장비 대여도 지원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