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330개소 점검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등 점검 실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08:12]

성남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330개소 점검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등 점검 실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3/11/09 [08:12]

<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330곳을 지도 점검한다. 

▲ 성남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330개소 점검  © 뉴스공간


이를 위해 관계 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7개반 15명으로 점검반을 꾸린다.  

 

점검 대상은 제과·제빵류, 아이스크림류, 피자, 햄버거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휴게음식점, 일반음식점, 제과점) 중 점포수 50개 이상인 69개의 브랜드 330개소이다.

 

점검반은 해당 매장의 메뉴판, 메뉴게시판, 제품안내판 등에 영양성분(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표시와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방법 준수 여부를 점검하며, 기본안전수칙 위주의 위생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점검 과정에서 적발된 사항은 경중에 따라 현장 계도 조치, 행정처분, 2차 점검이 이뤄진다.

 

성남시 관계자는 “어린이 기호식품 주문 시 식품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어린이의 식품선택권을 보장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26일 맨발 황톳길 추가 조성대상지 현장 점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