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2025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3년 연속 우수 성과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5/07/17 [16:51]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2025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3년 연속 우수 성과

최규위기자 | 입력 : 2025/07/17 [16:51]

<광주>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 누림 플랫폼’이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며 경기도 주관 ‘2025년 경기청년공간 활성화 사업’에서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2025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3년 연속 우수 성과  © 뉴스공간


이로써 광주시 청년지원센터는 3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사업비 5천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것으로 ▲참가 신청 및 실적 보고서 제출(4.15.~22.) ▲이용자 만족도 조사(5.2.~6.27.) ▲현장 방문 평가(5.29.) ▲우수 프로그램 심사(7.2.) 등 공간 운영 전반의 우수성과 지속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광주시 청년지원센터는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모델’을 중심으로 청년 자립 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에 힘써왔다.

 

특히, 고립‧은둔 청년, 장기 쉼과 구직 단념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 챙김 사업’, 청년 간 교류와 성장을 촉진하는 ‘청년 창업자 네트워크’, 자치기구 운영을 통한 청년 주도형 공간 활성화 등 다양한 성과와 사례를 소개해 평가단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하 청년지원센터장은 “이번 최우수 선정은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공간을 만들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주도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광주시 청년지원센터가 도내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청년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확대해 광주를 청년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경기도 지방세 세무조사 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1/1